2014년 10월 24일 금요일

Ubuntu 한글 설정 다시 하기

네........
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한글 설정 다시하기 입니다.
전에 제가
설치할 때 영어 설치하고 나중에 한글 추가해서 하세요...라고 했는데 말입죠.....
네........
우분투 14.10으로 설치하면서 왜 인지... 안 먹어요...ㅎㅎ....또르르
그래서 준비했다!

한글 설정 다시하기!!!


먼저 우분투를 준비합니다. ㅋ



맨 위를 보시면 태극마크가 있거나 En이라고 써져 있을 텐데요...
태극이면 눌러서 설정창을 눌러주시고요. En으로 되 있으면 눌러서 태극모양으로 바꿔주신 다음 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.

눌렀나요?
자 그럼 아래처럼 뜨는 데요..
 한/영을 실행시키기 위해서 한영 전환키에 Alt_R이 없으면 추가해줍니다. 이미 있으시면 뭐...암튼
하셨나요?
그러면 <시스템 설정 - 텍스트 입력창>으로 이동해 주십니다.
 다음 소스로 전환은 그대로 두시고요 이전 소스로 전환을 Alt_R로 바꿔 주십니다. 그러면 끝...

이어야 하는데.... 실제로 눌러보시면 한/영이 바뀌긴 합니다만 HUD가 자동으로 실행되다보니 두번 버튼을 눌러야하는 문제가 생각나네요... 그렇다면 HUD를 실행하는 단축키를 바꿔주는 수 밖에요.... 음하하하하


 <시스템 설정 - 키보드>로 들어가셔서 런처를 누릅니다. 맨 위를 보면 허드를 표시할 키라는 게 나오는 데요.. 그걸 저는 Shift Super Space로 바꿔주었습니다.

자 그러면 이제 인터넷을 켜시고 한글을 해볼까요? Baam~하

어 잘 되네?ㅋㅋ 전에 Super Space보다 편하네요..음하하하하

끝 !

즐거운 우분투 생활하세요~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Adsens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