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4년 10월 23일 목요일

Ubuntu 14.04 설치와 한글 문제 해결

우분투 설치

안녕하세요.
오늘은 우분투 14.04를 설치하는 데 있어서 문제가 되는 한글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처음에 11.04로 시작해서 몇번 우분투를 버렸다가 다시 최근에 14.04를 계속 쓰고 있는 데요.
전문가는 아니지만 제가 사용하다가 알게 된 바가 몇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.
처음에 우분투 14.04 를 설치할 때 국가를 한국(서울)으로 설정하고 
키보드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했는데요
그러다 보니 키보드에서 한국어 밖에 타이핑이 안 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.
타이핑이 한국어 밖에 되지 않으니 터미널에서도 문제가 있어도 해결이 되지 않았죠...
몇가지 방법이 인터넷에 올라와 있습니다만......
초보자가 하기에 약간은 귀찮은? 
아이버스가 안되니 나비를 설치하거나 등....
설정하다가 아 역시 불편해라는 느낌을 주기에 용이?하더군요..또르르
그래서 저는 다른 방법을 제안 합니다.
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
그 방법이란 국가는 한국(서울)으로 하시되 언어를 영어로 하시면 된다는 겁니다. 
이게 무슨 소리냐 하시겠지만
언어팩은 한국으로 설정하면서 입력도구만 영어로 하시라는 겁니다.
그리고 설치가 다 되면
시스템 설치-텍스트 입력창에 들어가셔서

한글 설정하기

한국어를 추가해주시면 끝. END.쫑입니다.
언어간 전환을 쉽게 하기 위해서 
저는 이전 소스로 전환이 super 스페이스 즉 윈도우키와 스페이스로 되어있으니
다음 소스로 전환을 윈도우키와 스페이스로 설정합니다.
이때 자동으로 super space가 아닌 super L로 저장이 되니 충돌을 피할 수 도 있습니다.
어때요... 쉽죠?
설치를 진행하시기 전에 이 글을 보신 분들께 적당히 괜찮은 (굉장히는 아니지만 ^^)
팁인 것 같네요...ㅎㅎㅎㅎ
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에 다른 문제에 대해 질문하시면 약간은 늦은 답변을 달거나
아얘 답변을 회피할 지도 모릅니다. -_-
만.... 여기에 대해서 저의 답은 이거네요... 하하하...............
아무튼 즐거운 우분투 라이프 시작하세요~ 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Adsense